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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로스트아크 8월 23일 라이브 내용 총정리 / 아크패시브, 완화, 초각성, 카르마

by 게임파크 2024.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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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 깨달음 물약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필드 보스 세베크아툰과 크림스네일의 해도에 상급 깨달음 물약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전투 메타의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에 따라 게임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의도였습니다. 그러나 시즌 초반 진행에 대한 고려가 부족했다는 점이 드러났습니다. 이에 따라 해도의 요구 수량 조정, 필드 보스 확률 조정 등 여러 조치가 뒤늦게 이루어졌습니다. 필보 깨달음 물약은 처음부터 최대 18회 참여 시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신중하게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크패시브 시스템

아크패시브 시스템은 각 클래스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새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클래스 간 유불리가 발생하며 게임의 균형이 흔들렸습니다. 초기에는 상황을 지켜보며 대응하려 했으나, 최근 들어 일부 효과를 완화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여전히 모든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개선 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발팀은 지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아크패시브뿐만 아니라 클래스 전반에 걸친 패치를 통해 튀는 클래스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현재 아크패시브를 사용하는 유저 비율은 71%까지 상승한 상태입니다.

신규 유저 진입 장벽 문제

게임 내 1600~1620 레벨 구간에서 많은 유저들이 성장 정체를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1620 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4T 콘텐츠로 넘어가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초월과 엘릭서 등의 요소가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유저들이 느끼는 장벽이 크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개발팀은 성장이벤트를 추가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더 원활한 성장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안에서 안내될 예정입니다.

 

초각성 시스템

초각성 시스템은 쿠르잔 북부 퀘스트 완료, 전투 레벨 60,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한 유저들이 초각성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초각성기는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사용 가능하며, 일반 각성기는 V 키, 초각성기는 Alt+V 키를 통해 발동할 수 있습니다. 초각성기 사용 시 무적 상태가 되며, 이는 시정 효과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다만 자버프나 기타 시너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초각성 스킬의 경우 서포터 클래스에만 초각성기 버프가 적용되며, 아크패시브의 '도약'도 초각성기와 스킬의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수련장이 개선되어 아크패시브, 유물 각인서, 신규 카드 세트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펫 특기 시스템

펫 훈련 시스템이 추가되어 유저들이 영지주화와 골드를 사용해 펫을 훈련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훈련을 통해 슬롯별로 특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영지의 선착장, 농장, 목장 공간에 3마리씩 펫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펫 관리와 활용에 대한 유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쿠르잔 북부 호감도 추가

쿠르잔 북부 지역에 렌, 타무트, 미스틱이라는 새로운 호감도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새로운 퀘스트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게임 내에서의 탐험과 상호작용이 더욱 풍부해질 것입니다.

초각성 이벤트 "초각성 로드"

1600~1620 레벨 구간의 원정대 한 캐릭터에 대해 초각성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 이벤트는 장기 2배, 재련 지원 효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성장 난이도를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챌린지 미션 보상으로 공용 옵션 엘릭서 40세트를 지급하며, 특수 옵션인 '행운'이 포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방어구 초월 3단계 달성도 이벤트를 통해 지원됩니다. 이 외에도 버즐링과 인디고 시스템을 통해 성장 난이도 완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초월 및 엘릭서 시스템 완화

상아탑 싱글/노말 모드에서도 전설 엘릭서가 드롭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하드 모드 대비 절반의 드롭 확률을 가지며, 전설 엘릭서 제작 및 연성 레벨은 1600레벨로 조정되었습니다. 방어구 초월 4단계와 7단계 업적 조건도 난이도 구분 없이 2관문과 3관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베히모스 교환상점의 교환 개수와 비용이 조정되어 유저들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에키드나 난이도 조정

에키드나 하드 모드의 입장 레벨이 1640으로 하향 조정되었으며, 협력 기믹의 난이도도 일부 완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원활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싱글 모드 난이도 조정

싱글 모드에서도 일부 기믹의 난이도가 완화되었으며, 클래스별 성공률과 클리어 타임에 따라 추가 조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클래스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유저가 공평한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입니다.

기타 편의성 개선

카드각성 UX가 대폭 개선되어 한 번에 최대 각성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길드 시스템에도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길드 출석 레드닷 추가, 연구지원 완료 표시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펫 시스템의 자동 배치 기능이 개선되어 공방 자동 배치 기준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숙련도와 승급 가능 여부도 명확하게 표기됩니다.

9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9월 10일에는 증명의 전장이 업데이트되며, 1:1 대장전 모드가 도입됩니다. 유저는 원정대 내 3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대장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상위 랭커의 조율서를 가져올 수 있는 기능도 개선됩니다. 또한, 프리시즌 개막에 따라 새로운 PVP 재화와 보상이 추가됩니다. 이와 함께 T4 재료와 카드팩 등도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9월 25일에는 카제로스 2막이 업데이트됩니다. 노말 모드의 입장 레벨은 1670, 하드 모드는 1690으로 설정되었습니다. 1관문에서는 나로크, 2관문에서는 아브렐슈드가 등장하며, 에기르는 발탄과 유사한 포지션으로 설계되어 상대적으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카제로스 2막에서는 고대 장비 제작 재료가 드롭되며, 노말 모드에서는 유물, 하드 모드에서는 고대 팔찌가 드롭됩니다. 이와 함께 '운명의 돌'이라는 T3의 혼돌과 유사한 아이템이 추가되며, 신규 파밍 요소로 '카르마'가 도입됩니다.

신규 파밍 요소 '카르마'

카르마는 카제로스 2막에서 드롭되는 운명의 돌과 장비 재료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아크패시브 탭 내 '깨달음의 카르마'를 통해 랭크를 상승시키고, 운명의 돌을 사용해 랭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투 능력치와 아크패시브 포인트, 깨달음/도약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680+ 레벨 콘텐츠 추가

1680+ 레벨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로 가디언 토벌 '스콜라키아', 에브니큐브 제2해금, 카오스 게이트 등이 추가됩니다.

향후 예정된 업데이트

10월에는 금강선 디렉터의 작업 중 하나로 알려진 '기억의 오르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11월에는 실시간 서버이전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서버이전은 n분 이내에 가능하지만, 이동 가능 서버가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귀속 골드에 대한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반적으로 게임의 성장과 메타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과 더불어,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개발팀은 유저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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